극세사 이래서 좋아요

한품 쓸모 :

극세사 이래서 좋아요

Knows
한 품
쓸 모

「 알고 나면 쓸모 있는 유익한 이야기 」

아는 줄 알았지만
사실 몰랐던 이야기들,
한품 쓸모에선
알고 나면 큰 차이를 만드는
이야기를 해드립니다

이래서 좋아요

# 극세사

한품이 요긴한 것만 골랐어요

알면 쓸모 있는 키워드

1. 극세사

현미경으로 비교한 머리카락과 극세사 섬유

그냥 얇은 실 아닌가 싶은 극세사. 주변에서 초극세사, Microfiber 등 많이 들어왔습니다. 극세사를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극세사는 폴리에스테르와 나일론을 섞은 합성 섬유입니다. 7:3 비율로 혼합하여 실을 만든 뒤, 8등분 한 섬유가 바로 극세사입니다.

이처럼 극세사는 면이 아닙니다. 면은 아니지만 굵기가 굉장히 얇기 때문에 매우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섬유입니다.

얼마나 얇을까요? 섬유의 굵기의 단위를 데니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보통 70데니어인데 극세사는 그보다 1/100 정도 가늘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심상치 않은 녀석입니다.

2. VS 면

태생적으로 흡수를 잘하는 구조

극세사는 합성섬유니 면이 더 좋은 거 아닌가요? 아무래도 자연에서 나온 면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얇은 건 알겠는데 면과 극세사 중 누가 더 좋을까요?

먼저 흡수력을 보겠습니다. 극세사는 눈으로는 볼 수 없지만 굉장히 미세한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한 섬유 사이사이로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흡수력이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또한 섬유가 얇은 만큼 더욱 촘촘한 원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얇은 실로 뜨개질을 할수록 더욱 촘촘한 니트를 만들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미생물과 진드기가 침투할 수 없을 정도로 촘촘한 섬유 조직을 만들 수 있어 더욱 내구성이 높고 건강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품이 똑부러지게 답해드려요

쓸모있게 궁금했던 질문들

1. 이미 쓰고 있다고요?

정말 대단한 녀석 같은데 사실은 우리 생활 곳곳에 이미 들어와 있습니다. 안경 렌즈를 닦는 천이나 세차 타올 같은 청소 물품에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운동하시고 땀 닦을 때 사용하시는 스포츠타올 역시 극세사입니다. 강한 흡수력과 향균성을 가진 극세사가 땀을 닦는 스포츠타올엔 적격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은 향균성과 내구성으로 일반 수건부터 이불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극세사 이불은 진드기를 막고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초극세사는 또 뭐예요?

일반적인 극세사는 0.1데니어 수준의 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보다 얇은 섬유를 초극세사라고 부릅니다.

더 얇으면 더 좋은 거 아니야? 라고 하시겠지만 맞습니다. 더 얇아 앞서 소개한 흡수력과 향균성, 내구성이 더욱 강해집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실사용 측면에는 차이를 느끼기 힘들다고 합니다. 성능 좋은 개살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누가 쓰면 좋아요?

아토피나 천식, 진드기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극세사 이불을 꼭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먼저 설명해드린 극세사의 촘촘한 조직이 진드기가 들어오지도, 살지도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극세사 제품들이 향균, 아토피에 좋은 점을 강조하는 이유도, 원단 자체의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따듯한 이불을 쓰고 싶은 분들입니다. 극세사는 다른 원단들에 비해서 열을 가두고 지키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 또한 촘촘한 조직 덕분입니다.

너무나 부드러운 극세사의 촉감은 덤이겠죠? 몸을 두르고만 있어도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이렇게 관리해 주세요

세상 모든 것엔 장단점이 있고 극세사도 이만은 피해 가지 못했습니다. 흡수력이 워낙 좋아서 습기나 먼지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주 세탁을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세탁 시에는 액상으로된 세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루세제의 경우 미세한 극세사 섬유 사이에 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극세사는 건조한 겨울철에 특히 정전기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집에 돌아다니는 옷핀을 택부분에 꽂아주시면, 정전기를 한방에 잡아주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아 보관하실 때는, 압축팩은 피해주시고 이불장 안에 가장 높은 자리에 보관해주세요. 부들부들하고 풍성한 극세사 촉감을 오랫동안 유지하실 수 있는 비법입니다.

Bart

품절
세일!
$249.00 $219.00

Save 1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