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품 써봄 : 허니콜라겐

한품 써봄 : 허니콜라겐

속부터 아름답게

Review

한 품
써 봄

「 써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드려요.」

가장 똑똑하게 쇼핑을 하는 방법, 써본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 입니다.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매일 직접 써보는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로 그런 친구가 되는 것이 한품의 바램 입니다.
한품 써봄에선 제품을 직접 써보고, 써보지는 않고는 모르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건 어디에 쓰는 걸까요

써볼 제품을 소개합니다

#허니콜라겐

한국 허니 콜라겐

뷰티에 ‘ㅂ’도 모르는 남자인 제가, 색다른 관점으로 뷰티 제품을 리뷰해드리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저기서 많이 콜라겐이란 단어를 보고 들었는데, 제대로 알고 있는 사실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먹는 콜라겐 제품을 골라보았습니다. 거기다 분말 형태로 먹는 콜라겐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하여 얼른 써보았습니다. 써본 경험을 그대로 전달해드리는 것만큼, 공부해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것도 중요하니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럼 뷰티 바보의 허니 콜라겐 고군분투 사용기, 시작합니다.

고군분투 사용기

제가 직접 써보았습니다

1. 풍선 속 공기

콜라겐은 아래 사진처럼 지렁이 모양으로 생긴 단백질입니다. 견고한 구조 덕에 굉장히 단단합니다. 그래서 뼈부터 인대, 피부 등 우리 몸의 주요 구성 성분입니다. 특히, 피부 진피층의 80%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어떻게 될까요? 풍선 속 공기가 빠지듯이 진피층의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한국 허니콜라겐 감소

그럼 얼마나 줄어드는 걸까요? 위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20대 중 후반부터 줄기 시작한 콜라겐은 40대가 넘어서면서 20대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서른 살만 돼도 주름관리하라고 하는 이야기, 사실 과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사람은 근본적으로 노화를 피할 수 없습니다. 다만 늦출 순 있습니다. 피부 위에 바르기만 하는 방식은 한계가 있고, 피부 속 건강부터 챙겨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요즘 ‘이너뷰티’가 굉장히 핫합니다. 단순히 화장과 로션 등으로 밖만 챙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부터 챙기는 것의 중요함을 많은 분들이 깨닫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족발 먹으면 되는거 아냐?

한국 허니콜라겐 음식 섭취

늘 음식이 보약이라고 하시던 할머니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콜라겐 덩어리로 유명한 족발, 돼지껍데기, 닭발을 먹으면 되지 않을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음식으론 안됩니다. 콜라겐을 음식으로 섭취하게 되면, 콜라겐의 물에 녹지 않는 성질과 너무 큰 분자량 때문에 소화기관에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바르는 콜라겐은 어떨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콜라겐의 분자량은 굉장히 큽니다. 약 30만 달톤입니다. 우리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분자량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500달톤 이하입니다. 저금통에 수박을 넣는 것과 비슷합니다. 피부는 직접적으로 콜라겐을 흡수할 수 없습니다. 다만 콜라겐 성분이 피부 표면에서 수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물고기 비늘로 만든 콜라겐

한국 허니콜라겐 어류콜라겐

어차피 분자량이 커서 먹어도 소용없다는 콜라겐, 그럼… 이 리뷰 망한 건가… 싶었는데 아니었습니다. 먼저 콜라겐의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콜라겐은 크게 3가지 원료에서 추출합니다. 소와 돼지, 물고기, 식물성이 있습니다. 소와 돼지 콜라겐의 분자량은 커서 흡수율이 낮습니다. 물고기에서 추출한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고, 판매하는 먹는 콜라겐들은 더욱 분자량을 작게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허니콜라겐의 경우 1000달톤 이하로 콜라겐을 쪼갠 제품으로, 흡수되는데 유리한 분자량이였습니다. 다만, 물고기 콜라겐의 단점은 비린내입니다. 이 또한 최근 나온 제품들은 이러한 부분을 크게 개선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허니콜라겐도 물에 타 먹거나, 가루를 입에 털어 넣었을 때 비린내는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위해 합성착향료 등이 들어간 점은 아무래도 감점 요인 같습니다.

4. 일주일간 먹어봤습니다

한국 허니콜라겐 리뷰

한포에 2g, 그중 콜라겐은 65% 함유되어 있습니다. 즉 한포에 섭취할 수 있는 콜라겐은 1300mg입니다. 식약청에서 권장하는 1일 권장량은 1000mg입니다. 먹는 그대로 100% 흡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지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1~2포를 권장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단시간에 효과를 보고 말씀드리고 싶어서 하루에 2포를 먹었습니다. 물에 타서 마셨고, 일주일간 총 11포를 먹었습니다.(3번은 까먹고 놓쳤습니다.) 그럼 효과는 어땠을까요? 제가 스스로 느끼기에는 사실 모르겠습니다. 요즘 통 잠이 부족했던 것치고는 평소 피부 상태인 거 같은데… 눈에 띄는 효과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두 달, 길게 1년 정도는 꾸준히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 의사의 블로그 글을 보며 위안을 삼았습니다.

5. 에디터의 한마디

콜라겐 섭취도 중요하지만, 가지고 있는 콜라겐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햇볕, 고온, 설탕, 흡연, 음주 등 콜라겐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요인을 피해야 합니다. 일주일 만에 효과를 보고 싶어 한 도둑놈 심보 덕에 조금 실망하긴 했지만, 역시 뷰티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품 측면에서는 제품 소개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콜라겐에 대한 배경과 필요성을 내용을 같이 다뤘다면, 제품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훨씬 쉬웠을 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은 따로 제가 공부한 내용이기 때문에, 제품 소개에선 볼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찾아보고 나니 제품이 좋아 보였습니다. 종합해보자면 알긴 어렵지만, 알고 나면 늘 챙겨 먹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한 만큼, 저도 오늘부터 꾸준히 먹어서 속부터 피부 미남이 돼볼 생각입니다.

Bart

세일!
$19.00 $12.00

Save 37%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