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품 써봄 : ABC주스

한품 써봄 : ABC주스

혈관부터 클렌징

Review

한 품
써 봄

「 써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드려요.」

가장 똑똑하게 쇼핑을 하는 방법, 써본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 입니다.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매일 직접 써보는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로 그런 친구가 되는 것이 한품의 바램 입니다.
한품 써봄에선 제품을 직접 써보고, 써보지는 않고는 모르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건 어디에 쓰는 걸까요

써볼 제품을 소개합니다

# 밀라이트 ABC주스

한국 간편 ABC주스 스틱

과일과 채소를 믹서기나 착즙기에 넣고 드르륵, 집에서 주스 많이 갈아드시죠? 건강을 위해 밖에서 파는 주스도 쉽게 안 마시게 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인지 집에서 직접 신선한 과채를 챙겨서 갈 거나 짜서 드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 클랜즈 주스를 아시나요? 2014년도 즈음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 주스로 알려져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스입니다. 클렌즈 주스는 첨가물 없이 오로지 과일과 채소만으로 만들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것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BC 주스는 클렌즈 주스 중 가장 대표적인 주스입니다. 흔히 해독주스라 불리며 디톡스 최적에 조합을 만든 주스입니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따 ABC주스로 불립니다. 디톡스 및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주스로 유명합니다.

오늘 써본 제품은 밀라이트의 ABC주스입니다. 클렌즈 주스인 ABC주스를 농축된 형태로 스틱에 담은 제품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디톡스가 더욱 필요해지는 요즘, 매번 주스를 만들어 먹기란 여간 골치가 아닙니다.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클렌즈 주스를 먹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군분투 사용기

제가 직접 써보았습니다

1. 몸에 좋을 수밖에 없는 조합

ABC주스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드는 제품인 만큼, ABC주스가 왜 몸에 좋은지부터 알아보려 합니다. 사과, 비트, 당근… 몸에 좋다고 소문난 것들만 넣었으니 몸에 좋을 것 같지만 정확하게 어디에 좋은지는 감이 안 옵니다. 그래서 재료별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한국 ABC주스 사과 효능

A. 사과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매우 중요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용성 섬유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걸 막아주고, 칼륨 성분이 혈압 조절을 도와줍니다. 즉, 혈관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 차있습니다. 거기다 비타민C부터 플라보노이드까지 좋은 성분들은 덤입니다.

또한 폴라보노이드는 항산화, 항염증, 항암, 체중 감소 등 다양한 작용을 한다는 조사 결과가 코넬대학 식품과학부 연구진에서 나왔습니다. 이는 사과를 대표적인 항산화 과일로 뽑는 이유기도 합니다. 폴라보노이드는 사과 껍질에 함량이 가장 높기 때문에 꼭!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한국 ABC주스 비트 효능

B. 비트

특유의 향과 색으로 존재감을 뿜고 있는 비트는 연구 결과에서도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는 실제로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보고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바로 비트 속에는 질산염 때문입니다.

산화질소는 우리 몸속에서 혈관확장제로 혈관의 근육 이완을 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바로 비트의 질산염은 우리 신체에서 산화질소로 전환이 됩니다! 비트는 질산염으로 혈압을 조절하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체중조절에 도움까지 주는 팔방미인 야채입니다.

한국 ABC주스 당근 효능

C. 당근

흔히 눈에 좋다고 알려진 당근은 기능성 식품으로 많이 간주되고 있습니다. 바로 중요한 영양소들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당근에 포함되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심혈관 질환과 연령 관련 혈관 변성 등에 억제 작용을 한다는 연구 보고들이 있습니다.

또한 당근의 뿌리에 집중되어 있는 페놀릭은 높은 수준의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 껍질에 밀집되어 있다고 하니, 깨끗이 씻어서 껍질도 같이 먹어야 겠습니다. 안토시니아닌으로 유명한 보라색 당근은 특히 페놀릭의 함유량이 더 높다고 합니다. ABC주스 만들때 보라색 당근을 넣는것도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재료 하나씩 살펴보니 ABC주스가 왜 몸에 좋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과 혈관 건강에 좋은 성분들로 밸런스 좋게 가득 차있었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주스인 것은 확실합니다.

2. 아무리 그래도 신선한게!

한국 ABC주스 직접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건강한 주스! 그럼 직접 만들어 먹는 게 더욱 좋지 않을까요? 제가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어보니 딱 제가 인터넷에서 본 그런 비주얼이었습니다. 사과, 비트, 당근에 꿀만 살짝 넣어줬습니다. 그런데… 재료는 간단하지만,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ABC주스 번거로운 만드는 과정

먼저 마트에서 비트와 당근을 사 왔습니다. 사과는 마침 한국에서 제철이라 집에 있었습니다. 껍질 째 넣기 때문에 먼저 깨끗이 씻어줬습니다. 그리고 믹서기가 갈아줄 수 있게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다음으론 믹서기에 넣을 수 있게 잘게 자르고, 갈아주었습니다. 건더기가 없는 주스 형태로 마시고 싶어서 마지막으론 채에 걸러주었습니다.

한국 ABC주스 뒷처리 귀찮아요

생각보다 꽤 맛있었습니다!(꿀과 레몬즙을 넣어서 그럴 수 도 있습니다…) 비트 특유의 흙내가 많이날까봐 걱정했는데, 물론 나긴 하지만 당근과 사과향이 많이 덮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사과와 당근도 기본적으로 단맛이 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달큰한 맛에 건강한 야채와 과일향을 듬뿍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시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맛입니다.

직접 만들어 먹어본 제 결론은… 맛은 나름 맛있다! 하지만 매일 만들어 마시기 너무 힘들 것 같습니다.

3. 쏙- 틱, 쪼르륵.

밀라이트 ABC주스 간편

이번엔 밀라이트 ABC주스를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쏙- 틱, 쪼르륵. 끝입니다. 스틱을 쏙- 꺼내서, 틱, 잘라서, 물에 쪼르륵 부어주면 클렌즈 주스 완성입니다. 간편한 클렌즈 주스가 목표인 만큼 편리함은 별 다섯개를 주고 싶습니다. 특히 직접 재료를 사서 손질하고 갈아 마시고 설거지해보니, 간절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들어본 ABC주스와 맛을 비교하자면, 사과가 더 많이 들어갔는지 조금 더 달콤한 맛이 있었습니다. 제가 만들어 마신 주스와 다른 녹진한 단맛이 느껴진다 했더니, 그 정체는 바로 푸룬이었습니다. 스틱 형태로 물에 타지 않고 쫍 빨아먹으면 홍삼 진액같은 진한 농축액의 맛이 납니다.

향에서는 굉장히 놀랐습니다. 제가 만들어 먹은 ABC주스와 큰 차이가 없이 과일과 야채향이 느껴졌습니다. 물에 타서 마실때는 향이 강하진 않고, 스틱형태로 바로 먹었을때 진한 향을 느꼈습니다. 확실히 농축액으로 만든것 같습니다.

4. 에디터의 한마디

밀라이트 ABC주스 집중탐구

밀라이트 ABC주스 집중탐구 어떠셨나요? 저는 클렌즈 주스라는 개념조차 몰라서 열심히 공부하고, 직접 ABC주스를 만들어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기름진 음식과 육류를 거의 주식으로 먹습니다(네..안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못된 식습관으로 무너진 벨런스를 잡아주는 클렌즈 주스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살면서 처음으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셔보니 굉장히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각 재료들이 얼마나 좋은지 알고 먹어서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제 머릿속에 있던 과채주스는 굉장히 맛이 없었는데, 직접 먹어보니 또 맛도 있었습니다.

공짜가 없듯이 대신 만들어 먹는 과정이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매일 챙겨마시면 몸에 나쁜 물질들을 빼내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웠습니다. 밀라이트 ABC 주스는 이렇게 가려운 부분을 확실히 긁어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한 박스에 14포가 들어있으니 절반은 일터, 절반은 집에 놓을 생각입니다. 아침마다 공복에 하나 먹어주고, 집에서도 간단히 저녁먹기전 먹을 생각입니다. 아침만 먹으면 2주동안 클렌즈 주스를 간편하게 챙겨먹을수 있다는 점이, 가격과 편리함을 포함하여 큰 매력포인트였던 제품입니다. 몸과 마음 클렌즈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Bar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